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0대 갱년기 엄마와의 갈등
    카테고리 없음 2022. 10. 18. 02:52

    50대 갱년기 엄마와의 갈등
    안녕하세요 :)
    요즘 엄마와의 갈등이 심해져 마음이 복잡하다.
    나는 이것에 대해 아무에게도 말할 수 없다
    혼자 괴로워하기엔 너무 속상해서 이런 고민을 해야 했다.

    엄마가 50대 후반에 접어들면서 갱년기가 온다...
    자주 우울해지고, 눈물을 많이 흘리며,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나고 화를 낸다.
    특히 가족 중 엄마 말을 가장 많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는 종종 나에게 화를 내며 화가 났다고 말합니다.

    아빠는 무뚝뚝하고 표현을 잘 하지 않으셔서 안에 뭐가 들었는지 엄마가 알려주지 않으신다.
    동생에게조차 마음속의 괴로움을 잘 말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녀는 말하기가 어렵다고 말합니다.
    엄마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아니다.
    지금은 공부에 집중해야 해서 조금 부담스럽고 ​​어렵습니다.

    어머니가 최근에 만난 삼촌이 있는데,
    그녀는 그 남자와 그녀가 사이가 좋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자주 연락하고 그녀로부터 많은 선물을받습니다.
    나는 그녀를 나쁘게 바라보고 그녀의 어머니를 꾸짖었다.
    그는 나를 볼 수 있는지 몰래 나에게 연락했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 어머니와 갈등도 많이 하고 많이 싸웠다.
    나쁜 일이 생길 것 같진 않으니 걱정마세요.
    그녀는 그 남자와 의사 소통이 잘되고 이제 그녀는 나에게 숨을 쉬고 있습니다.
    그는 나를 위로해 준 사람이었다. 강한 느낌이 든다.
    그래서 그런 엄마를 이해하려고 노력했고,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그런데 이번 추석에 가족여행을 가려고 했는데,
    갑자기 엄마가 제가 못 갈 수도 있다고 말씀하셨어요.
    나는 그녀의 어머니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지 알아내야 할 것이다. 그녀는 나에게 그녀가 하는 동안 그녀에게 말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삼촌은 직장 때문에 가족과 함께 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추석 외에 만날 수 있는 날은 없고,
    그래서 그녀는 그녀가 곤란하다고 말했다 ...
    그녀는 고민이 많다며 가족 여행을 갈까, 만나러 갈까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 순간 너무 화가 나서 비꼬는 말투로 엄마에게 화를 냈다.
    "이제 그녀의 엄마에게는 가족이 우선 순위가 아닌 것 같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생각만 해도 벌써 가고 싶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저도 감정이입이 많이 돼서 말과 행동이 강했어요.
    하지만 엄마는 내가 너무 냉소적이라고
    그녀는 "너무 미안해요, 더 이상 당신에게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솔직히 마음만 말하는데 이렇게 나오기 힘들다. "당신은 말
    엄마는 "그래도 추석인데 가족들과 보내면 좋겠다. 가지마"라고 말했으면 좋겠다고 하셨다. 그런 말을 해도 걱정이 되겠지만 엄마에게 실망하고 속상해요.

    그리고 마치 내가 그녀의 어머니를 염탐하는 것처럼,
    지금은 나가서 놀고 싶고, 나도 한 달에 한 번 친구를 만나서 놀고 싶다.
    지금까지 너무 열심히 해서 몰랐는데 놀러 가니 호흡이 하고 싶다고 해서 좋았다.
    나는 우리 엄마가 폐경기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힘들고 무기력하고 감정적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근데 늦었을지도 몰라 계속 나가고 싶다고 하고
    엄마가 친구보다 먼저 생각하는 것 같아
    너무 슬프고 마음이 아프다.
    그래서 요즘 계속 이 문제로 갈등과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
    내가 편협한가? 내가 그녀의 어머니를 이해하지 못하는 걸까?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